본문 바로가기
이론

[단상] 감정과 배려

by 앗사비 2021. 6. 4.
728x90
  • '인간은 감정의 동물이다' 라는 말은 있는데 '인간은 논리의 동물이다' 라는 말은 없다.
  • 논리가 아닌 감정에 촛점을 맞추면 문제 해결이 도움이 될 때가 있다
  • 상대방을 배려하는 것은 결국 상대방의 감정을 살핀다는 것이다
  • 태도가 본질이라는 말이 있다. 이것도 상대방의 감정을 배려하는 것
  • 곤도 마리에는 설레지 않으면 버리라고 했다. 쓸모를 고려해서 버리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간단 명료한 해결책 제시
  • 기업에서 말하는 고객만족도 결국 고객 기분이 매출과 연결된다는 것
  • MS에서 강조하는 영향력이란 것도 배려의 일종
728x90

'이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메모] 성과 관리 기술 (KPI)  (0) 2021.06.14
네트워킹 기초 마인드맵  (0) 2021.06.07
[메모] 조직 문화  (0) 2021.06.03
[단상] 품질을 높이는 방법  (0) 2021.06.03
모바일 제품 검증시 주요 케이스  (0) 2020.10.08